2020년도 김천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2020년도 김천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2.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초․중․고 학교급식예산 전년도보다 13% 증가한 68억원 지원

  김천시(시장 김충섭) 1 31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김천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2020년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 관련 지원사업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계약재배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전년까지 초․중학교 학교급식지원이 올해는 고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시행되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식생활 개선에 앞장서게 되었다. 더욱이, 김천시는 민선7 공약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전액시비지원으로 시행되고 있는 공․사립유치원 무상급식 지원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 김천시에서는 유치원생 2,060여명, 초․중․고등학생 13,750여명 급식비로 43억원, 친환경농산물지원으로 19억원,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우유급식, 학교급식지원센터 지원 등에 6억원, 68억원을 학교급식에 지원하기로 심의․의결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인 무농약 , 채소, 버섯, GAP 인증을 받은 과일 10 품목에 대해서는 농가와 계약재배를 추진하여 고품질의 학교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광 위원장(김천시 부시장) 성장기 학생들에게 먹거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아이들의 건강증진과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안정적이고 높은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행정적 예산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