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섭 김천시장, 읍면동 주민 건의사항에 발 빠른 대처
상태바
김충섭 김천시장, 읍면동 주민 건의사항에 발 빠른 대처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2.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읍면동 순방 주민 건의 129건 중 85건 통보 완료

 김충섭 김천시장이 지난 1 추진한 2020 새해 읍면동 순방에서 접수한 129건의 주민 건의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천시는 매년 읍면동 순방을 실시하여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과 진솔하고 기탄없는 대화의 자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쌍방향의 열린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1월에 관내 22 읍면동 14 읍면동을 순회 방문하였으며, 2 방문 예정이었던 8 면․동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무기한 연기한 상태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하여 관련 부서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즉시 처리 가능한 것은 바로 조치하고,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은 우선순위를 정해 시급한 것부터 올해 1 추경예산에 반영하여 처리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법적 문제 등으로 추진이 불가한 사항도 최대한 대체 방안을 마련하는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은 관련부서의 검토결과와 조치계획을 건의자에게 설명하여 시민 참여 행정을 체감할 있도록 하고 있으며, 129건의 주민 건의사항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업과 타기관이나 주민 협의가 필요하여 시일이 소요되는 사항 등을 제외한 85건을 건의자에게 통보 완료하는  빠른 행정으로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