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코로나19 격리가구에‘긴급생필품’신속 지원
상태바
김천시, 코로나19 격리가구에‘긴급생필품’신속 지원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3.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가격리기간이 5일 이상되는 196가구에 전달 완료 -


- 쌀, 생수 등 22종의 생필품, 격리가구에 큰 도움 -

 

김천시가 코로나19 자가격리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196가구에 긴급생필품패키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자가격리자 발생상황에 따라 격리기간이 5 이상인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3차례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전달했으며, 3차분은 지난 14() 자가격리 중에 있는 19가구에 전달 완료했다고 밝혔다. 

긴급생필품패키지에는 , 생수, 즉석요리식품, 쓰레기종량제 봉투 22종이 담겨져 있으며, 자가격리자 가족이 지켜야 ‘자가격리 생활수칙 안내문’도 함께 넣어 격리조치 위반행위 발생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자가격리자와 외부인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개인정보 유출, 불필요한 주민 불안감 방지를 위해 비대면 원칙으로, 전화로 먼저 물품배송을 알리고, 앞에 물품을 두고 가면 대상자가 수령할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한편 김천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현재 자가격리 중인 시민은 물론 추가 발생에 대비한 예비비 편성 검토, 생활지원비, 주거비 지원 긴급생활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금까지 자가격리된 분들이 생활수칙을 지키고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완전히 종식될 까지 개인위생수칙 준수, 모임, 다중집회 금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