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김천」‘수요 깔끄미’를 아시나요?
상태바
「Happy Together 김천」‘수요 깔끄미’를 아시나요?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3.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기획과 직원, 시청사 및 녹색미래과학관 주변 청결활동 추진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지난 3 18 시민과 직원의 주요 산책로 운동 코스인 시청사 주변 환경개선을 위해 ‘수요 깔끄미’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수요 깔끄미’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실천과제인 ‘청결’활동의 적극 실천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3월부터 정보기획과 직원이 참여하여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 아침 8시에 청사 녹색미래 과학관 주변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아침 8시부터 ‘수요 깔끄미’에 참여한 20명의 직원들은 청사 주변 이면도로, 산책로 등에 방치된 담배꽁초, 비닐봉지, , 플라스틱, 깨진 유리조각  각종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했다. 

 특히, 직원들은 청결활동 산책하는 주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주민과 소통 기회를 가져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임과 동시에 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대한 동참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조성했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코로나-19 인해 몸과 마음이 답답했는데 직원들과 청결활동을 하고 나니 기분도 상쾌해지고 봄기운이 피부로 느껴지는 같다”며, “우리가 같이 합심해서 청사 주변이 깨끗해진 것처럼 코로나-19 지혜롭게 이겨내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