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김천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심의회 개최
상태바
2020년 김천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심의회 개최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3.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융자 분야 2개 사업 대상자 최종확정

 

김천시(시장 김충섭) 지난 18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심의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 융자 분야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2020 김천시 귀농 농업창업 주택구입 지원사업 심의회를 개최하였다. 

 심의대상은 귀농 농업창업 주택구입 지원사업 2 사업이며 융자사업비는 1355백만 원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2% 대출금리로 5 거치 10 원금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은 최대 3 , 주택구입 자금은 최대 75백만 원까지 대출지원을 받을 있다. 다만, 사업자로 선정되면 15년간 지역으로 이주할 없고,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이번 심의회는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장, 대출기관, 농업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등으로 구성되어, 사업 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심층면접 심사를 실시하여 농업창업지원 6, 주택구입지원 3, 9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이영기 농촌지도과장은 김천에 둥지를 틀어 귀농하시는 분들을 적극 환영하면서 “이번 심사를 통해 영농의지가 확고하고 귀농 사업계획이 명확한 귀농인을 선발하여 부자농업인으로 정착될 있도록, 앞으로도 귀농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귀농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