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돈”누가 쓰레기 통에 버렸는가?
상태바
아!“내돈”누가 쓰레기 통에 버렸는가?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3.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일부터 단속반 운영 등 대대적인 단속예고

  김천시에서는 코로나 19 사태 등으로 1회용품 생활쓰레기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19 김천시청 사무실에서 배출하는 생활쓰레기 재활용품에 대하여 분리수거 교육 계도 활동을 분리 배출현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계도활동은 앞으로 있을 대시민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과 계도활동에 앞서 공무원이 솔선수범하기 위하여 추진되었으며 앞으로도 김천시 산하 공무원들에 대한 분리배출과 자원재활용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대시민 계도와 교육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상습 불법 투기지역에는 CCTV 추가 설치하고, 불법투기 단속반을 주·야간 상시 운영하여 쓰레기 불법투기, 배출시간, 배출방법 위반 등에 대하여도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강력한 단속을 4 1일부 추진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소각시설이나 매립장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음에도 생활폐기물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분리수거를 하면 재활용이 가능한 재활용품이 쓰레기봉투에 담겨 배출됨에 따라 소각비용이 증가하고 음식물쓰레기에 뼈다귀나 조개껍질 생활쓰레기가 섞여서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설의 고장원인이 되기도 하며 폐기물처리 비용이 증가하고 있어 분리수거 되어도 많은 세금을 아낄 있다”라고 말하며, happy togetrer 김천 청결운동을 공무원이 먼저 실천하고, 시민들도 함께 분리수거를 생활화 한다면 세금은 아끼고, 생활환경은 청결해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