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김천시 국가암검진 홍보도우미 운영
상태바
2020년 김천시 국가암검진 홍보도우미 운영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3.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원인 1위 암, 조기검진으로 예방과 치료를!

김천시(시장 김충섭) 오는 4월부터 국가암검진 수검률 향상을 통한 시민들의 조기치료율 향상을 위하여 국가암검진 홍보도우미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운영해 국가암검진 홍보도우미 사업은 김천시민 자원봉사자를 선정,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관내 암검진 대상자들에게 정확한 암검진 안내를 제공하여 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치료율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암검진 대상자들이 안내받은 검진절차에 따라 발견 의료비를 지원(기준 적합자 1 200만원, 연속 3)받을 있어 경제적 부담 또한 덜어낼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 한해에는 홍보도우미 6명을 활용하여 1:1 개인별 전화독려 18,178, 대장암 검진 채변통을 포함한 검진 독려 우편물 발송 15,902 등을 실시하였고, 부항댐 걷기 대회 관내 행사에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수검률 향상에 힘썼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료 하위 50%인자로 기존 5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대장암) 작년 8 폐암이 추가되어 사업 수혜자 범위가 넓어졌다. 

손태옥 김천시보건소장은 “국가암검진 사업 내의 5 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발견이 가능하며 조기 치료 충분히 완치 가능함을 시민들께서는 인지하여 주시고 안내드리는 검진주기와 방법에 따라 충실히 검진 받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천시보건소(중앙보건지소) 만성병관리팀(421-2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