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읍·면·동 노인회 분회장 교육
상태바
김천시, 읍·면·동 노인회 분회장 교육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5.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재개방에 따른 읍·면·동 노인회 분회장 코로나19 감염 예방 교육

 김천시는 코로나19 지역적 확산 예방으로 폐쇄되었던 경로당을 오는 18일부터 개방함에 따라 그에 앞서 읍면동 노인회 분회장 2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로당은 18일부터 개방하지만 프로그램 운영 공동 취사 등은 당분간 자제 있도록 하였고, 자체적으로 1 소독·방역을 반드시 실시 있도록 하고 생활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하였다. 

김천시는 본격적인 재개에 앞서 읍면동별로 경로당 소독을 실시하였고, 손소독제·세정제, 소독용 물티슈를 모든 경로당에 비치하였다. 또한 경로당 1~2미터 간격 유지 생활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면역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재개 준비에 철저히 기하고 있다.  

그리고 개방 후에도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활용하여 1 방역 실시, 개인 위생 수칙 준수,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을 적극 실천토록 지도와 점검을 실시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3개월간 지속된 경로당 폐쇄에도 불평, 불만 없이 고통 분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전했고 “경로당 개방에 따른 보다 철저한 예방수칙의 준수를 다시 한번 부탁드리고 코로나19 완전 종식될 때까지 슬기롭게 대처해주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