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茶) 한 잔의 일상,‘함께 걷는 인문학’
상태바
차(茶) 한 잔의 일상,‘함께 걷는 인문학’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5.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립도서관, 1기 프로그램 시작

 김천시립도서관(관장 김금숙)에서는 5 19,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품평의 길에 들어선 이후 꾸준한 연구와 후학을 양성해 정인오 교수의 강연으로‘함께 걷는 인문학’1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1기에서는 () 주제로 하여 5 19일과 20, 이틀간의 강연이 이어지며, 문화를 처음 접하는 사람과 다인(茶人)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있도록 기초 강좌와 심화 강좌로 나누어 진행됐다. 

 첫날 강연에서는 일반 녹차를 특수 가공하여 혈압상승 억제와 뇌세포 활성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가바(GABA)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다류에 대한 분류와 제다과정을 소개하고, 외에도 귀하고 다양한 () 시음해 있는 시간을 곁들여 참석한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또한 강연장 편에는 교수님이 소장하고 있는 세계의 주요 명차들을 전시하고, 품질과 가공방식에 따른 찻잎의 다양한 분류를 소개해 차에 대한 색․향․미를 직접 체험할 있도록 하여 강연을 찾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코로나19 생활 거리두기로 완화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쳐가는 일상에서 시민들이 마음의 위안과 힘을 얻도록, 연장 소독과 환기는 물론 참가자들의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일정 거리두기 정부의 생활방역 지침과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