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 새마을 미니문고 운영
상태바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 새마을 미니문고 운영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5.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공원에서 함께 책 읽어요~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시민들이 책과 함께 휴식할 있도록 관내 공원 4곳에 새마을 미니문고를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들이 많이 찾는 조각공원, 강변공원, 부곡근린공원, 덕곡체육공원  4곳의 공원 정자에 시범적으로 미니 책장을 설치하고 시립도서관과  새마을지회에서 기증한 도서와 시정 소식지를 함께 비치할 예정이다. 미니문고는 무인 방식으로 운영하게 되며, 공원을 찾는 시민은 누구나 도서대출대장에 기재 자유롭게 책을 읽은 반납하면 된다. 

정택배 김천시지부장은“미니문고의 깨끗한 관리를 위해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순회하며 봉사할 예정이며, 도서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다음 사람을 위해 깨끗이 책을 제자리에 돌려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새마을 미니문고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실현시켜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의 일상에 나무그늘과도 같은 쉼터를 마련하기 위해 힘써주신 문고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작지만 시민들이 체감할 있는 행복을 위해 많은 봉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는 매년 7 ~ 8 중순에 강변공원에서 피서지 문고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작은 도서관 운영, 공양방  장애인 복지관 급식봉사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