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가구 조사 완료
상태바
김천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가구 조사 완료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5.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 코로나19 인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가구에 대한 소득·재산 조사를 완료했다.  

  지난 4 1일부터 신청 접수한 재난 긴급생활비는 접수마감일인 429일까지 39,153건이 접수되었으며, 신청가구의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18,201건이 지원대상 가구로 결정되었다. 소득·재산 조사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행복이음을 통해 조회되는 공적자료와 소득·재산 변동사항에 대한 소명자료를 수합하여 결정했다.  

  재난 긴급생활비는 기준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이면서 기존 복지제도로 보호받지 못하는 계층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복지기획과에서는 신속한 조사 결정을 위하여 야간 휴일 근무를 하며 총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21 조사 결정을 완료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재난 긴급생활비는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원되기 경상북도와 우리시에서 지원하는 선제적 지원금이니만큼 신속히 지급되어 지역경제를 살리고 민생 안정화를 위해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결정 대상 가구에 읍·면사무소 주민복지센터를 통해 김천사랑상품권을 50만원에서 8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접수기간에 부득이한 사유로 신청하지 못한 가구에 대해 이달 529일까지 추가접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