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이우문 율곡동장, 살기좋은 김천혁신도시 만들기
상태바
Happy together 이우문 율곡동장, 살기좋은 김천혁신도시 만들기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5.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곡천 풀베기 작업 완료, 쾌적한 산책 환경 조성

 

율곡동(동장 이우문) 지금 여름 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청명한 날씨 속하천변에 수풀과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면서 율곡천 산책로 구간(KTX 주변부 ~ 동김천IC 부근) 걸쳐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작업은 다가오는 우수기에 대비하여 자연재해를 예방하고 모기, 진드기 유해 병해충으로부터 하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하게 것이다.

 율곡천을 매일 산책하는 이서현씨는 “산책로 주변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서 산책할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제 마음 편히 산책을 즐길 있을 같다”면서 율곡동주민센터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면서 율곡천 산책로 이용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면서 “작년에 태풍으로 인해 율곡천 산책로 곳곳이 크게 파손되어 주민들께서 이용하는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올해 우수기 전에 복구가 완료될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율곡동은 지난 6, 기관장협의회와 석정천 정화활동을 실시하였고, 13일에는 한국도로공사 직원들과 함께 참붕어를 방류하는 깨끗한 율곡동 하천 만들기에 열과 성을 쏟고 있으며, 앞으로 매월 2 이상 관변단체 공공기관 등과 연계한 주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청결 운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