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0년 생명사랑 실천가게 선정 및 현판 전달
상태바
김천시, 2020년 생명사랑 실천가게 선정 및 현판 전달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6.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개탄으로 인한 자살사망을 줄이는데 앞장

 

김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 16 ‘일산화탄소 중독자살 예방사업’의 일환으로‘생명사랑 실천가게’를 선정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일산화탄소 중독자살 예방사업’은 자살사망수단 가스중독이 2위를 차지하고(통계청, 2019) 가스중독을 이용한 자살비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최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자살수단으로 사용되는 번개탄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번개탄 판매처를 대상으로‘생명사랑 실천가게’를 선정하며 지난해에는 8개소(오거리슈퍼, 경상종합슈퍼, 밀레니엄마트, 금성마트, 정슈퍼, 부곡할마트, 태영슈퍼마켓, 황금할인마트)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선정되었고 올해는 1개소(인경슈퍼) 신규 선정되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은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선정된 곳의 판매자가 번개탄 구매자에게 번개탄 사용 용도를 확인하도록 하고 번개탄을 진열대에 두지 않고 별도 장소에 보관 관리하도록 안내했으며 판매자는 이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들의 작은 관심이 자살예방에 도움이 있다.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생명사랑 실천가게 확대 지역 주민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신건강문제상담 도움이 필요하면 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54-433-4005)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