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표음식 특화지원 사업 개강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대표음식 특화지원 사업 개강식 개최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6.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음식 육성으로 관광객을 김천으로

김천시는 622() 김천대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김천시 대표음식 특화지원 사업을 신청한 음식점 영업주 20명을 대상으로 개강식이 열렸다.

개강식은 개회선언과 함께 내빈소개와 개회사 후 사업설명 순으로 진행되었고, 간단한 사진촬영과 다과시간도 가졌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 방안과 늦춰져 추진되지 못한 부분, 김천시 대외이미지 강화나 대표음식에 대한 신뢰성 향상과 애착심 고착 강화 등 추후 진행될 사업에 대한 논의와 설명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대표음식 개발 및 조리실습과 친절교육, 업소별 경영컨설팅이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대표음식 특화 지원사업인만큼 김천대표 관광특구인 직지사와 부항댐의 산채정식 및 지례흑돼지 등을 활용하여 김천의 대표음식을 육성한다.

특히 김천대학교 전문교수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여 음식개발을 위한 세부 과정을 운영하고, 실질적인 대표음식 개발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이삼근 환경위생과장은현재 여러 가지 외식업계에 어려움이 있고, 쉽지않은 과제이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몸부림으로 본 사업이 시작되었다고 본다. 실질적인 대표음식 개발로 이어 지고, 관련 영업주들의 의욕을 돋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늘어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되고, 외부에서 손님이 찾아오는 김천 대표음식이 주목 받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