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 김천시민뉴스
  • 승인 2020.06.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 김천”을 만들겠습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630() 시청 2층 접견실에서 자원봉사자 대표들 10여명참석한 가운데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은 시민을 위한 순수한 마음으로 무료 인적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50~60대의 주부 봉사자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 ,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김천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1조로 부서안내, 무인민원발급기 등 행정사무기기 사용 안내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이나 자주 묻는 민원 등에 관하여 토의하고,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활성화 방안과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민들을 위하여 본인의 시간을 쪼개어 봉사하여 주시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김천시가 한결 더 친절한 도시로 격상될 수 있으며, 김천이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가 될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더욱 더 앞장서 주시기를당부하셨다.

또한 강인하 봉사단 회장께서는 다양한 시민들이 모이는 시청민원실에서 시청이 익숙한 사람에게는 너무나 쉬운 것들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한참을 헤매게 된다는 것을 보고 민원안내를 하면서 조금더 친절하게 해야겠다는 생각과 내가 아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박운용 열린민원실장은 각자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무료봉사해 주는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격려하고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Happy together김천 운동 실천의 정석을 보여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