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아이, 웃음이 많은 아이를 위한 2024년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인 아이, 웃음이 많은 아이를 위한 2024년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311일부터 5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양육자 14명과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

5.jpg

9회에 걸쳐 이어지는 이번 교육은 긍정적으로 아이를 키우기 위한 접근법, 스트레스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부모의 스트레스 유발요인, 비폭력적인 훈육 방법 등 아동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려는 부모 교육으로 진행된다.

8.jpg

세이브더칠드런 후원으로 아동학 전문 강사 두 분이 부모 교육을 진행하며 신생아 때부터 청년기가 끝날 때까지 흔히 생길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서로 공감하며 나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바쁜 시간 중에도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9주 동안 열심히 참여해서 아이와 잘 지내고 싶어요. 늘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지 못했는데, 교육을 들으며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이제부터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즐거워하셨다.

 

김천시 관계자는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분들을 모시고 아동 양육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