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돌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돌입

2025년 제63회 경북도민체전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5일 오는 2025년도 김천에서 개최될 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걸음인 기본계획 보고회를 했다.

5.jpg

이날 3층 대강당에서 국소장, 실과소장, 관계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목표와 추진 방향, 조직위원회 추진체계, 추진 일정 등을 전달하고, 김천시와 관계기관이 분야별로 추진해야 할 업무 담당을 지정했다.

 

시는 도민체전의 실무 추진을 위해 시장을 위원장으로 두는 조직위원회 산하에 집행위원회를 두고, 김천시와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한전, KT, 시설관리공단, 체육회로 11941팀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기본계획을 토대로 향후 분야별 주요 업무를 중심으로 편성된 41개 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미하고 계획을 구체화하여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해 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충섭 시장은 도민체전은 지난 2013년 개최 이후 12년 만에 개최하는 대회로 14만 김천시민과 300만 도민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라며 완벽한 대회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으로서 도시 경쟁력을 향상하는 뜻깊고 의미 있는 대회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430일까지 대회를 상징하는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를 선정하는 도민체전 상징물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향후 당선 작품을 활용하여 대회 홍보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